01
INTERVIEW

전략기획부

Q. 담당하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저는 전략기획부의 팀장(TL)으로 클라이언트의 광고를 집행하고 컨설팅하는 업무를 합니다. 또한 우리 회사의 전문 마케터와 클라이언트, 매체사가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중간에서 조율하고 소통하는 중간다리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 매체를 믹스해
최고의 효율을
내는 것이 트렌드

Q. ‘이 일을 선택하길 잘했다!’라고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최근 디지털마케팅은 한 분야에만 집중하기보다 여러 매체를 믹스하여 최고의 효율을 창출하는 것이 트랜드
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CPC검색광고, CPT키워드광고, 배너광고, 타겟팅광고 등 다양한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따라서 파트너사의 명확한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키워드를 상상하며
길을 걸어보세요

Q. 다양한 업무에 혼선이 오지 않도록 하는 노하우가 있나요?

매일 오전 스케줄표 작성을 습관화 하고 있습니다. 업무의 우선 순위와 소요시간을 정하여 중요도에 따라 효율적으로 움직이려 노력하고 있어요. 특히 클라이언트와의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요청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사내 인트라넷은 이러한 업무처리에 최적화 되어 있어 큰 역할을 합니다.

Q. 업무 중 가장 힘들었을 때는 언제이며,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어떤 일이건 늘 힘든 부분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힘든것에 대해 의미를 두기 보다, 지혜롭게 극복하는 방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업무를 하며 ‘혼자 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회사의 모토인 같이 가치의 이념처럼 힘든 부분들도 혼자보다 팀원들과 소소하게 술잔을 기울이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이렇게 함께하는 과정을 통해 저의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서로를 이해하는 팀워크를 만들는 효과까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멀리 가려거든 함께 가라'는 말 속에 해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같이해서 가치있는
소중한 존재

Q. 직무 전문성을 위해 노력하시는 부분이 있나요? (예. 평소 습관, 스터디 등)

아무래도 급변하는 광고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앞을 내다보는 시야인 것 같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분야는 언제나 다양한 매체와 광고형태가 생겨나고 있고, 클라이언트의 사업분야나 트랜드에 따라 광고 전략에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한 발 앞선 생각과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전문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트랜드를 이해하기 위해 뉴스를 시청하고, 전문성 향상을 위해 검색광고나 SNS마케터 자격증 취득과 관련 도서나 자료를 통해 꾸준히 공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Q. 팀장님에게 ㈜예지솔루션이란 어떤 존재인가요?

20대의 대부분을 회사와 함께하고 30대인 지금도 함께 하고있어요. 제가 성장해온 시간 만큼, 우리 회사 역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함께 걸어오면서 이제는 단순한 직장의 개념을 넘어 제 삶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예지솔루션은 저에게 ‘같이해서 가치 있는 소중한 존재’예요.

더욱 믿음직한
마케터를 목표로

Q. 마지막으로, ㈜예지솔루션 입사를 희망하는 취준생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예지솔루션은 회사와 직원이 함께 만들어 가는 기업입니다. 업무환경은 물론 기업문화에 이르기까지 함께 만들어 가기 때문에 가치있는 회사입니다. 꿈을 향해 함께 성장하고 싶은 분들은 ㈜예지솔루션과 함께 더 큰 미래를 꿈꾸시길 바랍니다.

예지솔루션 예지솔루션 예지솔루션 예지솔루션